실종아동 등 보호 및 지원
아동 및 장애인(지적·자폐성·정신)의 실종예방 교육 및 홍보, 장기실종 가족지원을 통해 가족해체를 예방합니다.
지원 대상
실종당시 18세 미만 아동, 실종장애인(지적·자폐성·정신)과 그 가족을 지원합니다.
실종아동을 신고(국번없이 182, 경찰청) 후 연계하여 지원합니다.
선정 기준
지원대상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내용
실종아동전문기관을 통해서 실종이나 유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문교육을 실시합니다.
시설보호아동 등의 신상카드 접수 및 열람을 돕습니다.
기타 실종가족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실제 후기
가족을 잃어버리는 슬픔을 막기 위한 예방 교육과 장기실종 가족들이 가족의 끈을 놓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잃어버린 우리 아이를 찾을 때까지 우리 가족 모두 힘내기로 했습니다.
“아이가 돌아오는 날까지 힘차게 살겠습니다.”
아이를 잃어버린 이후, 우리 가족의 삶도 잃어버렸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남은 가족마저 뿔뿔이 헤어질 위기에 처했었습니다. 그때 실종 아동 부모 모임에서 만난 분이 '실종 아동 보호 및 지원'을 권하셨습니다. 저처럼 장기실종 가족을 지원해준다기에 찾아갔습니다. 저와 아내, 그리고 아이까지 남은 가족들끼리 잘 지낼 수 있도록 여러모로 애 써주셔서 그나마 조금 마음을 추스를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돌아왔을 때 우리 가족이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걸 깨닫고 이제는 힘들더라도 우리 가족도 함께 지켜나가려고 합니다.
(댓글) - 힘내세요. 저도 그 서비스 받아봤는데 시설보호 아동의 신상카드를 열람할 수 있더라고요. - 평소에는 실종/유괴 예방 방문교육을 한다고 들었어요. - 다시 모일 그날까지, 가족을 떠나 있는 아이와 가족 모두 용기를 잃지 않으시기를...
문의처
실종아동전문기관
02-777-0182